본문 바로가기

C a m e r a O b s c u r a/S L R

Richmond 3











리치몬드 3번 승강장 


멜번의 train




멜번의 대중교통수단은 크게 택시, 트램(전차), train(우리로 말하면 이게 지하철인것 같은데 얘네는 지하가 아니고 지상이다) 


이렇게 3가지다. 


멜번이 미는(?) 상징 중 하나가 바로 '트램' 이었는데, 


영국이나 여타 유럽의 정취를 한 껏 풍기게 해주는 데에 이, 트램이 큰 몫을 하기 때문인것 같다. 



시드니에 머물렀을 때, 호주에서 벌써 8년째를 지내고 있는, 절친한 언니를 만났다. 


이런 저런 얘기도 하고, 한국에서는 하며 울 수 없었던 얘기들도 하며 울기도 하고.


우습게도, 몇 년 만에 보는 언니앞에서 반가움이 아닌 서러운 울음부터 터뜨리다니. 


하지만 언니이기에 가능했다. 한국에 있을 때, 내 중고등학교, 그리고 20대 초반까지도 늘 함께 했었던, 참 사랑하는 언니였으니까.


멀리 가 버려서 자주 볼 수 없는게 얼마나 아쉬운지.


시집을 호주로 가야하나. ㅋ 



쨌든, 언니 말로는, 멜번은, 호주 현지인들도 꼭 한번은 가보고 싶어하는 도시라고 한다.  


이유인 즉슨 호주 전역의 모든 도시들은 대부분 비슷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, 가볼 필요가 없는데 


멜번은 완전히 다른 모습과 분위기를 띄고 있어서라고. 


그 말을 듣고 안그래도 기대하고 있던 멜번이 두배쯤 더 기대되기 시작했는데 아니나 다를까 


꼭 영국처럼 도시의 센터로 칭칭칭 소리를 내며 다니는 트램들, 서늘한 온도, 자주 쏟아지다가도 금방 쨍해지는 소나기성 비, 


그리고 그래서인지 모르게 발달한 커피문화와 골목골목 오래된 건물들, 커피 골목들


이 모든 것들이 멜번 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고 그 속에 푹 빠지게 만들었다.   



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, 멜번의 train 에 있는 SUNDAY TICKET 


그러니까 말 그대로 일요일에 한번 티켓을 끊으면, 일요일 하루 동안 그 티켓 한 장으로 몇 번이든, 어디든 train을 탈 수 있다는건데.


일요일에 가족들끼리 혹은 친구들끼리 저렴한 교통비로 놀러다니라는 의도로, 도시에서 만든 티켓이라고. 


그 덕에 가난한 여행자에겐 일요일을 끼고 여행하는게 참 좋은 기회가 됐다. 



그리고 또 하나 좋았던 건 SUNDAY MARKET 이다 


벼룩시장, 남이 쓰던 퀴퀴한 물건을 좋아하는 이상한 성격의 나에게는 벼룩시장 만한 별세상은 없는데! 


멜번의 선데이마켓은 정말 대단했다. 


ㅜㅅ ㅜ 매주 일요일 가고싶은 곳이었는데 단 하루의 일요일이어서 못 즐기고 온 곳. 




기회가 되면 멜번에 꼭 다시 가보고 싶다 


다시 가면 더 제대로 놀 수 있을 것 같은, 여행은 늘 그런 아쉬움을 남기네......






AE-1


kodak gold 200










'C a m e r a O b s c u r a > S L 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 T O P  (4) 2012.10.15
갈매기  (7) 2012.10.08
동반자  (2) 2012.10.05
연인  (2) 2012.10.05
Beach Road in Melbourne  (0) 2012.10.05
귀여운 가게  (2) 2012.10.04
FIRE FIRE FIRE  (2) 2012.10.02
Hello !  (4) 2012.10.02
바람  (0) 2012.10.02
한강  (0) 2012.09.28